춘장대해수욕장 |  홍원항
마량포구  |  기타

 
온라인 설문조사
서천하면 생각 나는 것은?
춘장대해수욕장
홍원항
마량포구
서천모시
서천소곡주
기타
 
총 게시물 5건, 최근 0 건
제목
한국 최고의 전통 천연섬유 한산모시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는 축제의 장으로 한산모시는 예로부터 임금님 진상품으로,지역 특산품으로 그 명성이 현재까지 끊이지 않는 한산모시의 진가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현장입니다.     한산 모시축제는 1,500여년을 이어온 서천군의 한산모시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천연섬유 학습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아름답고 세련된 모시옷과 모시 공예품을 감상하고 세계최고품질의 필 모시와 모시옷, 모시공예품을 현장에서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알뜰 모시쇼핑을 할 수 있으며&nb…
서천군 서면 마량리 동백나무숲(천연기념물 제169호)에서는 선홍빛의 동백꽃과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주꾸미가 멋지게 조화된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펼쳐진다. 동백나무숲 매표소 입구 주차장에는 마량 앞 바다에서 주민들이 잡아 올린 『주꾸미 요리 축제장』이 설치된다. 이곳에서 주민들이 직접 나와 주꾸미를 재료로 볶음,회,무침,샤브샤브 등을 만들어 관광객들에게 어촌의 미각을 선보인다.아울러 행사기간중에는 동백꽃 및 저녁노을감상, 활어장터 운영, 문화행사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관람객들의 오감을 즐겁게한다.  ▣ 교통안내(자가용) -…
매년 9월 말경부터 10월 초까지, 전어 풍어를 맞게 되는 서천군 서면 홍원항 일대에서 10여 일 간 열린다. 2000년에 가을을 상징하는 먹거리 축제로 시작하여 지역 4대 축제의 하나로 자리를 잡았으며, 2003년부터는 마을 주민들이 주축이 된 서천홍원항전어축제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민간 주도의 축제로서 새롭게 단장하였다. 전어는 맛이 매우 뛰어나서 정약전의 《자산어보》에는 "기름이 많고 달콤하다."라고 기록되어 있고, 서유구의 《임원경제지》에는 "가을전어 대가리엔 참깨가 서말"이라고 기록이 있고, 예부터 "집 나간 며느리도 전어 굽는 냄새를 맡으면 집에…
해돋이 하면 동해를 떠올리지만 서면 마량리에서도 동해의 정동진 못지 않은 일출을 감상 할 수 있다. 서해안의 해돋이 현상은 지구의 공전과 자전 현상에 의해서 나타나는데 동짓날인 12월 22일을 중심으로 60일 전후동안 마량리에서의 해는 동남방향에서 해가 뜬다. 해돋이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11월에서 2월중순까지 일출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서울 이남에 사는 해돋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한자리에서 낙조를 감상할 수도 있어 자연의 신비함에 대한 감동과 즐거움을 한층 더해준다. 서천군에서는 마량포 해돋이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하여 매년 "마량포 …
해돋이 마을로 유명한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에는 매년 5월이면 서해안 청정해역에서 자란 자연산 광어를 맘껏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가 열려 신선한 맛의 향연을 연출한다. 5월이면 마량포구 선착장에서는 광어를 가득 실은 선박들이가득하다. 우리가 주로 횟집에서 맛볼 수 있는 광어회는 대부분 양식이지 자연산을 맛보기는 쉽지 않다. 왜냐면 자연산 광어는 횟집수조에 오래 견디지 못하고 운송과정에 스트레스를 받아 광어의 신선도유지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곳 마량포구에서는 양식이라는…